본문 바로가기
생활, 건강, 운동

[333EAST] MZ 세대 새로운 브랜드의 타겟, MZ세대란? 특징, 문화, 성격

by 333 EAST. 2023. 7. 18.
반응형

MZ 세대 새로운 브랜드의 타겟, MZ세대란? 특징, 문화, 성격

 

MZ대명사, 지구오락실 @TVN



브랜드들은 지금 그리고 후에 MZ 세대들을 타겟으로 그들을 주목하고 있을 것이다. 
이 MZ 세대는 향후 10년은 이들이 주도하는 시장이 될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이 MZ세대들의 특징과 성향을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https://brunch.co.kr/@ozisu/8

이 포스팅에서 MZ 세대의 정말 많은 부분을 들여다 볼 수 있었다. 


MZ 세대란???


밀레니얼 세대 그리고 Z세대를 일컫는 말인데 1980-2005년생이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의 특징을 10가지로 정리해봤다. 

1. 마음을 쉽게 주지 않지만, 한번 열면 끊임없는 관심과 충성심을 보인다. 

SNS를 통한 연결된 세상

2. SNS 를 통해 다른 사람과 연결되어있지만, 혼자이기를 선호한다. 

(혼술, 혼밥, 혼영, 혼캠...) 자신만의 취향을 추구하길 원함. 

3. 관계의 깊이는 점점 얕아진다. 언제든 관계를 맺고 끊는다. 


취미만 즐기고 헤어지는, 오로지 나의 발전 그리고 사회적 의미에 중점을 둔다.

SNS 때문에 발생한 경제적인 경쟁.

4.경제적인 부분에 민감하다. 


MZ는 자유롭고, 눈치 없다고 보이지만,

 SNS의 보이지않는 경쟁으로 인해 경제적인 경쟁에 의해 구속되어지는 세대. 

그렇다보니, 미래의 목표보다, 지금 당장의 행복에 집중함.

5.스스로 만족하고, 성장시키는 즉,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일에 집중.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내는 일을 한다. 더 이상 계란으로 바위치는 일은 하지 않는다.

 

본캐 부캐,@앱스토리

6.본캐와 부캐

이 점은 본업이 있고 부업을 통해 부수입을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 났다는 점에서 공통된다고 생각한다. 

 

7.인스타그램. 이미지에 집착하는 세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순으로 정보를 습득한다고 한다. 

8.권위적인 ceo 보다는 친구같은 ceo

좋은 기업, 스마트한 소비

9.미닝 아웃 소비.


이 용어는 사회적으로 도움을 주는 기업에 지갑을 여는, 건강한 소비를 일컫는데 MZ 세대들은 좀 더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합니다. 

10. 시간, 공간을 초월한 소비 문화


인터넷이 있는 곳에서 언제, 어디서든 소비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야한다.

반응형